Engagement Rate란?
Engagement Rate는 팔로워, 조회수, 좋아요, 댓글, 공유, 해시태크, 저장, 클릭 및 DM 같은 다양한 요소를 평가하여 결정됩니다. 이 Engagement rate가 중요한 이유는 인스타의 알고리즘은 높은 Engagement Rate를 가진 계정의 콘텐츠를 우선하여 게시물 상단에 노출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Engagement Rate 계산법
팔로워 참여율을 사용하여 Instagram 참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공식은 전체 참여 수(좋아요, 공유 및 댓글)를 팔로워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게시물에 참여가 100이고 페이지에 팔로워가 1,500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평균 참여율이 6.6%가 됩니다.
Engagement Rate를 높이는 7가지 방법
1. 해시태그 사용
해시태그를 통해서 정보를 정렬하고 필터링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두 개의 해시태그만 사용하는 트위터와 다르게 인스타그램은 게시물당 최대 30개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은 팔로워에게 스팸을 보내는 것으로 간주되어 인스타그램 새도우밴을 당할 수 있으니 적절한 수의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일관된 필터 사용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에 독특한 필터나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잘 나가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콘텐츠를 게시할 때마다 비슷한 필터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주로 등록하는 콘텐츠의 고유한 느낌을 잘 전달해 주는 필터를 발굴하고 일관된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상위노출 확률을 높여줍니다.
3. 정기적인 콘텐츠 등록
일정한 간격 및 주제를 선택하여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은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유리하여 잠재적인 사용자에게 노출될 확률을 높여줍니다. 주기적인 콘텐츠 등록은 게시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Engagement Rate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정기적으로 콘텐츠 등록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통해 잠재적인 팔로워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팔로워로 선택받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4. @ 사용하여 언급하기
게시물에 등장하는 사람, 단어, 브랜드 등을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를 사용하여 언급할 경우 언급당한 계정이 인스타그램 참여율 증가하며 팔로우하는 다른 사람들이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노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Instagram 릴스 활용
릴스는 인스타에서 출시한 60초 미만 영상을 공유하는 숏폼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글이 전부였다면 릴스 기능의 등장으로 음악과 효과음 등 여러 가지 효과를 활용해 단순한 일상생활 영상뿐만 아니라 댄스 챌린지, 노래 커버 영상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릴스와 같은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계정은 전반적으로 시청 시간과 구독자수 증가율이 향상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숏폼 콘텐츠를 활발하게 업로드하는 계정은 신규 구독자 중 절반이상은 숏폼 콘텐츠에서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릴스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짧은 시간에 잠재적인 팔로워들의 선택을 받을 확률을 높여줍니다.
6.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
대부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날은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입니다.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13시)과 퇴근 후 저녁시간(오후 7시~오후 9시)입니다. 콘텐츠의 성격을 고려하여 요일 및 시간대를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포스팅할 필요가 있습니다.
7. Instagram 라이브 실행
팔로워의 80% 이상이 게시물을 읽는 것보단 라이브를 선호합니다. 단순 게시물을 통해 일방의 정보전달 방식을 벗어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상호작용을 통해서 친밀도와 유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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